즐겨찾기 문화일보 PDF
  • 검색



 


디지털타임스는 청소년이 정신적·신체적으로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받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 하여 청소년 보호정책을 수립·시행하고 있고 또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 규정 및 청소년보호법상의 청소년유해매체물 심의기준 등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 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.

디지털타임스는 다음과 같은 청소년 보호정책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보호계획 수립 및 관리조치
디지털타임스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 년 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인증장치를 마련,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.


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
디지털타임스는 청소년이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한 관리·감독 을 철저히 하기 위해 청소년보호를 위한 각종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, 유해정보 발견시 대처 방법,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교육 등을 수시로 시행하고 있습니다.


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
디지털타임스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 여 조치의 지연 및 처리 미숙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,성명 및 연락처
디지털타임스는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청소년보호담당자를 지정하여 청소년유해정보의 차단 및 관리,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하는 등 청소년보호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
■ 청소년 보호 관리 책임자

이름 : 손치배
소속 : 편집국 편집부
직위 : 부장
전화 : 02-3701-5320
e메일 : soncba@dt.co.kr
Fax : 02-3701-5771
■ 청소년 보호 관리 담당자

이름 : 이종수
소속 : 편집국 디지털뉴스부 인터넷팀
직위 : 팀장
전화 : 02-3701-5621
e메일 : webmaster@dt.co.kr
Fax : 02-3701-5771